전기차 대표브랜드 "테슬라"
이번년도 테슬라 주가의 하락이 엄청나게 일어났다.
최고점 414달러에서
거의 -70%까지 하락한 146달러까지왔다.
믿었던 테슬라가 개인의 눈물의 깡통을 3번이나 찼다.
이번년도 주가하락원인
ㆍ최고CEO이자 대주주 일론머스크의 대량매도!
첫번째 40억달러매도!
두번째 35억달러 매도!
거의 한화 9조원을 매도했다.
일론머스크의 남은 주식수량은 1.13억개 정도!
주식에서 최고악재중 하나는 대주주의 매도이다.
최고CEO이기도 한 일론머스크의 매도는 악재중에 악재일수가 없다.
트위터를 인수하기위해 매도를 한 대주주.
그래서 일각에서는 머스크가 테슬라를 버리고 다른데로가지않을까란 말도 나오고있다.
테슬라의 3대주주인 레오코관도
"테슬라에는 CEO가 없다" 고 말한바있다.
ㆍ점점 줄어드는 출고대기시간
이번년도 초만 해도 테슬라의 신차 대기시간은 22주 거의 6개월이 걸렸다.
그러나 요즘은 4주, 즉 한달내로 바뀌게 되었고
중국의 테슬라공장에서 테슬라 자동차 10%할인이벤트가 진행된다고하고
우리나라도 테슬라가격 천만원 할인이 12월부터 진행한다고 한다.
BUT, 테슬라 매수기회 오는중
ceo의 악재등의 이슈가 많았지만, 테슬라라는 기업자체만을 보자면 결코 하루아침에 망할회사가아니다.
점점 영업이익이 증가하는 테슬라
영업이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테슬라이다.
기업에서 가장중요한것은 돈을 잘버냐못버냐.
물론 경기침체우려로, 테슬라의 실적은 감소할수있으나,
미국전기차시장 반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테슬라는
전기차시장 치킨게임의 승자가 된다면 더오를 것이다.
마치, 반도체시장의 삼성전자와 하이닉스가 수십개의 반도체기업을 뚫고 승리했듯이.
그럼 언제사면좋을까?
보라색선이 후행스팬인데,
후행스팬이 캔들을 닿일때쯤 하락의 끝이라고 볼수있다.
지금은 약20일정도는 지켜봐야할듯하다.
https://youtu.be/1UVhowSUGO8